티스토리 뷰
목차(이동)
2023년 6월 25일. 인스타그램에 축구선수 황의조에 대한 충격적인 주장이 올라온다. 그 주장에 따르면, 황의조가 여러 여성들을 가스라이팅하고 동의 없이 성적인 영상과 사진을 찍었다는 내용이다. 이 폭로자는 자신이 황의조의 핸드폰에서 찾았다고 주장하는 사진과 영상을 불법적으로 공개한다.
이 문제에 대해 황의조의 매니지먼트사는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였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밝힌다. 해당 사건이 SNS를 통해 퍼졌고, 사칭 계정 및 동영상 공유 계정이 생겨났다.
폭로자는 황의조와 인스타그램 DM 내용을 공개하고, 다시 돌아온다고 하였으나 게시물을 삭제하고 계정을 비활성화한다. 이후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면서 라이브 방송을 예고하였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결국 사생활 동영상을 유포한 여성은 구속되었고, 황의조는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다.
피의자 황의조는 불법 촬영에 대해 부인했지만, 피해자는 거부했음에도 무시하고 촬영했다는 입장이다. 영상 유출자(폭로자)는 촬영당사자의 동의나 인지 없이 성적 동영상 및 음란물을 SNS에 유포했기 때문에 법적 처벌을 받는다. 최근에는 해당 영상을 유출한 사람이 황의조의 형수라는 주장이 나왔다. 형수는 황의조와 동행하며 매니저 역할을 해왔다고 한다.
결국 이 사건은 피해자와 가해자 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명확한 증거와 증언이 필요한 상황이다. 결론이 어떻게 날진 두고 봐야 하겠지만, 축구선수 황의조의 이미지는 큰 타격을 입었다.